국립과천과학관

[사이언스타임즈] 봄맞이 가족과학축제

FERRIMAN 2010. 4. 13. 11:04

봄맞이 가족과학축제, 과천으로 떠나자! 과천과학관 봄 사이언토리엄 페스티벌… 가족과학축제 등 풍성 2010년 04월 13일(화)

과학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과학잔치가 열린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상희)은 오는 17일부터 5월 16일까지 한달간 ‘국립과천과학관 봄 사이언토리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봄 사이언토리엄 페스티벌은 어린이, 청소년 그리고 학부모들이 과학과 문화·예술이 어우어진 이벤트, 공연, 박람회, 특별전 등을 즐기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과천과학관은 14개의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과학축제

사이언토리엄 페스티벌에서 펼쳐질 주요행사들은 다음과 같다.

제43회 과학의 날(4월 21일) 기념으로 개최되는 ‘Happy Science Day’에서는 과학관 무료입장과 더불어 국립과천과학관 마스코트인 ‘큐씨·앤씨와 함께 하는 퀴즈놀이’, 솜사탕과 팝콘의 달콤함을 선물하는 ‘솜사탕 팝콘 자선행사’, 폴라로이드 사진을 무료촬영 제공하는 ‘과학관의 추억을 담아 가세요’ 등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하이벤트를 제공한다.


4월 23~24일에는 ‘별빛, 달빛, 봄빛 이야기 콘서트’가 천체투영관에서 개최된다. 아름다운 천체영상과 함께 팝·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4월 24~25일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4월 가족과학축제’가 ‘과학으로 여는 가족의 세 가지 꿈-사이언스 테마파크 2010 가족과학드림어드벤처’를 주제로 과학문화광장, 큐씨·앤씨홀에서 개최된다.

▲ '가족 로봇도전과제'가 24~25일 진행되는 가족과학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댄싱로봇 시연, 사탕 뽑기 로봇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가족이 팀을 이루어 도전하는 ‘창의력도전과제’, 과학과 문화가 융합된 ‘미디어아트체험’, ‘가족과학드림콘서트’, ‘녹색과학체험교실’ ,‘가족 로봇도전과제’등 다양한 체험마당과 공연이 펼쳐지며, ‘생물다양성의해 유네스코 세계 순회 사진전’이 국내 최초로 열린다. 4월 가족과학축제에 참가할 사람은 홈페이지(www.kofac.or.kr/family)에 접속해 신청(15일까지, 선착순 4,000명 접수)하면 된다. 초등생 참여자에게는 한국과학창의재단이 발행하는 ‘과학·창의 체험활동 인증서’가 주어진다.

과학문화난장 한복판으로 뛰어들자!

4월 30일부터 5월 9일 사이에는 과학문화광장 및 과학광장에서 개최하는 ‘2010어린이과학문화난장’이 펼쳐진다. 송파청소년오케스트라, 뮤지컬 갈라쇼, 매직 사이언스, 인기 개그맨과 함께하는 우리춤 ‘신명’ 등의 공연과 함께 과학문화체험전, 과학교구·도서전, 아나바다 물물교환시장 등이 함께 열린다.

이와 함께 5월 4일부터 9일까지 과학문화광장 및 큐씨·앤씨홀에서는 ‘2010서울국제화석체험 박람회’가 진행된다. 해외 14개국의 유명 화석·광물업체가 참여하는 박람회와 실물 화석 발굴, 화석복제, 보석가공, 광물관찰 등 체험프로그램과 전문가를 위한 세미나가 마련됐다.

이외 ‘국립과천과학관 봄 사이언토리엄 페스티벌’의 기타 행사내용은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toriu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청한 기자 | chkim@kofac.or.kr

저작권자 2010.04.13 ⓒ ScienceTimes
Copyright(c) 2008 Korea Science Foundation. All Right Reserved.
E-mail : ScienceTimes@scienceTimes.co.kr
프린트닫기